온·오프라인에서 소상공인 업체 약 160곳의 상품 판매·홍보 지원
판매금액만큼 추가 기부하는 ‘1:1 매칭 기부 캠페인’ 전개
소외계층을 위한 캠페인으로 ‘상생’의 의미까지 되새겨

KB금융그룹은 스타 소상공인을 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제인협회와 함께 개최하는 '2024 스타콘 페스타'의 개막전을 28일 광화문 놀이마당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KB금융그룹 제공=뉴스퀘스트]
KB금융그룹은 스타 소상공인을 육성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제인협회와 함께 개최하는 '2024 스타콘 페스타'의 개막전을 28일 광화문 놀이마당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KB금융그룹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KB금융그룹이 중소벤처기업부·한국경제인협회와 ‘스타’ 소상공인을 육성하기 위한 대규모 행사를 열었다.

28일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 스타콘 페스타’의 개막전이 광화문 놀이마당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2024 스타콘 페스타’는 스타 소상공인을 발굴해 글로벌 대기업으로 육성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이날 행사는 소상공인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무대 프로그램’, 우수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마켓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무대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하고 풍성한 버스킹 공연, 온라인 셀러 성과공유회와 총 12개 우수 소상공인 업체를 격려하기 위한 ‘스타콘 스타즈 어워드’가 실시됐다.

‘마켓 프로그램’에서는 52개 소상공인 업체가 제품 판매 부스에 참여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양질의 상품을 제공했고, 쇼 호스트가 카테고리별로 선정된 제품을 소개하고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까지 운영됐다.

함께 이뤄진 ‘스타콘1:1 컨설팅’에서는 KB국민은행의 ‘KB 소호 컨설팅’팀과 ‘브랜딩, 마케팅, 투자, 해외 진출’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사전 예약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창업·경영 자문을 제공하며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는 후문이다.

KB금융은 ‘KB STAR Zone’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된 금액만큼 참가 소상공인의 물품을 구매해 미혼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등 소외계층에게 지원하는 ‘1:1 매칭 기부 캠페인’도 마련했다.

여기에 추가로 환경 보호를 위해 푸드트럭의 다회용기 사용·반납을 홍보하는 ‘친환경 캠페인’도 전개했다.

KB금융그룹에 따르면 이날 개막전에 이어 오는 31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특별판매전이 진행되고, 다음 달 8일까지 2주 동안 네이버와 카카오의 온라인 마켓에서 127개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하는 온라인 특별기획전이 열린다. 

KB금융그룹은 KB스타뱅킹, KB Pay, KB M-able, KB손해보험 앱을 통해 홍보배너와 연결링크를 제공한다.

이재근 KB국민은행 은행장은 “코로나19 이후 어려운 경제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계신 소상공인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KB금융그룹은 어려울 때 가장 먼저 손을 내미는 금융의 참 역할을 수행하면서, ‘여러분의 성공이 곧 KB의 성공’이라는 마음으로 소상공인 여러분의 사업 성장을 폭넓게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