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경영부문 대상 수상, 경영진 확고한 의지·기후변화 대응 우수성 인정
지배구조 전 분야 개선·전사 임직원 경영개선 활동, ESG거버넌스 구축
ESG평가 통합 A등급 획득,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전 분야 A등급 이상 획득
![HDC현대산업개발은 3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최권석 한국능률협회 부회장,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HDC현대산업개발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12/235485_133205_4719.jpg)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3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4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분야별 경영활동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국내 경영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한국의 경영대상 Report 부문, Report of the Year 수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고경영진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실천 의지와 전사 임직원의 경영개선 활동을 통한 단기간 ESG경영 내재화를 정착시킨 부분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 ESG 경영부문 대상 수상과 관련해, ESG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이사회와 감사위원회, 주주 권리, 리스크관리 등 지배구조 전 분야를 개선하고 기후변화 대응 전략 수립과 이행·실천에 앞장서 온 부분을 인정받았다.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경영진을 비롯한 모든 임직원이 참여해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ESG에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 모두의 신뢰와 공감을 형성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방면으로 ESG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 ESG 등급발표’에서 지난해 B+등급에서 1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달성했다.
올해는 환경부문 A등급, 사회부문 A+등급, 지배구조 부문 A등급으로 전 분야에서 각각 A 이상 등급을 부여받아 전년 대비 1~2등급이 상향됐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 직원, 협력사, 주주를 비롯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기업가치를 높이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ESG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