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시오,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
업데이트로 아이폰12·아이폰13 고객들도 이용 가능
![LG유플러스의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ixi-O)’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아이폰12 이상으로 확대됐다. [LG유플러스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12/236540_134466_3436.jpg)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LG유플러스의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ixi-O)’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아이폰12 이상으로 확대됐다.
18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아이폰14 이상 단말기에서만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었지만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12와 아이폰13를 보유한 고객들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지난 달 7일 출시한 익시오는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실시간 보이스피싱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On-device)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서비스다.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12 이후 출시된 모든 아이폰 고객들은 별도 비용 부담 없이 익시오를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익시오는 출시 이후 열흘 만에 다운로드 건수 10만 건을 넘어선 데 이어, 출시 한 달만인 지난 7일 기준 다운로드 건수 20만 건에 육박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실상 모든 아이폰 이용자가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익시오 이용자 및 다운로드 건수도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익시오는 전체 이용 고객 3명 중 2명이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익시오 이용 고객의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2.5%, 2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1.6% 조사됐다. 뒤를 이어 ▲40대 19.4% ▲10대 8.5% ▲50대 이상 8.1%를 차지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더 많은 고객들이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방침이다.
내년에는 아이폰을 넘어 안드로이드 단말기 이용 고객들도 익시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도 개발할 예정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I Agent 추진그룹장(상무)은 “더 많은 고객들이 익시오를 통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AI를 체감할 수 있도록 아이폰12 이상으로 익시오 적용 대상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AI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익시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LG유플러스 'U+tv', 대화하는 AI로 업그레이드..."AI가 맞춤형 답변"
- LG U+, 양자기술 생태계 확장 '앞장'...양자내성암호 우수표준 선정
- "중견기업 만족도 ↑"...LG U+ '비즈온', 누적 가입회선 전년 比 200% 증가
-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 "스타트업이 함께 일하고 싶은 회사 만들 것”"
- LG유플러스, AI 보이스피싱 대응 강화 공로 인정...우수기관 표창 수상
- LG유플러스, 차세대 보안 솔루션 'U+SASE' 과기부장관상 수상
- "AI가 정리해주는 올 한해"...LG유플러스, 토스와 '익시' 기반 캠페인 전개
- LG유플러스, 시각장애인 독서 지원 '앞장'...9번째 'U+희망도서관' 건립
- 'AI 대전환' 외친 통신3사...조직 바꾸고 내년 'AI 수익화' 초집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