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가 업/다운로드 속도 자유 설정 가능
양자내성암호 적용한 VPN으로 보안성 강화

LG유플러스의 중견기업 고객용 인터넷 전용회선 '비즈온'이 고객사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뉴스퀘스트]
LG유플러스의 중견기업 고객용 인터넷 전용회선 '비즈온'이 고객사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LG유플러스의 중견기업 고객용 인터넷 전용회선 '비즈온'이 고객사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5월 출시한 비즈온의 누적 가입 회선이 전년 대비 올해 약 20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비즈온은 대기업 전용 '비즈넷', 중소기업/SME 전용 '오피스넷'과 같은 LG유플러스의 기업 인터넷 전용회선 상품이다.

비즈온은 타 상품 대비 가격과 속도의 효율성이 특징이다.

고객이 업/다운로드 속도를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고, 그 속도만큼만 요금을 지불해 효과적으로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어 많은 선택을 받았다.

특히, LG유플러스는 고객이 더욱 효율적으로 비즈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대역폭 자동화(BoD)’ 기능도 적용했다. 

이는 특정 순간 많은 사용자가 몰려 인터넷 사용량이 증가하는 것을 대비해 고객이 임시적으로 가입 인터넷의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만든 기능이다.

가령 게임사에서 대용량 개선 작업을 진행하거나, 대학 기숙사에서 수강신청일에 많은 학생이 한 번에 몰릴 것을 대비해 업로드 속도를 임시적으로 높이는 구조다. 

해당 기능은 추가적인 금액 부담과 별도의 번거로운 서류 제출 과정 없이 한 달에 1번, 연 최대 2회까지 사용 가능하다. 

고객의 사용패턴에 맞춰 가장 이상적인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적절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돕기 위한 전략이다.

또한, 비즈온은 한 층 강화된 보안성이 특징이다.

고객별 1대 1 전용회선으로 구성돼 속도와 품질이 보장되며, 양자내성암호(PQC)를 적용한 VPN 기능도 추가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고객이 보안위협에서 벗어나 안심할 수 있도록 24시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보안관제’도 선택할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비즈온, 비즈넷 등 기업 인터넷 전용회선 상품을 고객의 환경과 패턴에 맞게 더욱 세분화해 사용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서비스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해 고객의 사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추천하는 기능도 구상할 예정이다.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사업혁신그룹장(전무)은 “비즈온 가입 고객들에게 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역폭 자동화 기능도 개발했다”며 “단순히 인터넷 회선 상품을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이 겪는 불편함과 문제들을 개선해 ‘고객 가치’를 지속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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