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일까지 접수...누구나 쉽게 응원가 제작
우수 응원가 6곡 선정...실제 경기 음원에 사용

KT가 고객 참여형 캠페인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를 진행한다. [사진=KT]
KT가 고객 참여형 캠페인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를 진행한다. [사진=KT]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KT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응원가로 고객들과 만난다. 

KT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즌2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는 KT가 후원하는 스포츠 종목인 야구(kt wiz)와 농구(KT 소닉붐), 축구 국가대표팀의 응원곡을 고객들이 직접 AI를 활용해 제작하는 캠페인이다.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는 오는 3월 7일까지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 내 ‘AI 음악 생성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게 AI 응원곡을 제작하여 응모할 수 있다. 

우수 응원곡은 실제 음원으로 제작하여 KT 스포츠 경기의 응원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AI 음원 생성 방법은 ‘AI 음악 생성 플램폼’에서 응원할 스포츠(야구/농구/축구)를 선택 후 ▲보컬 선택 ▲가사 키워드 입력 ▲음원 생성 과정을 진행하면 손쉽게 응원가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KT 'AI 음악 생성 플랫폼' 이외에도 다양한 AI 음악 작곡 플랫폼으로 제작된 음원도 응모할 수 있다.

공식 응원가 채택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태식 KT Brand전략실장 상무는 “고객이 직접 만든 AI 응원가를 경기에 적용해 새로운 응원 문화를 만들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팬메이드 K-AI 캠페인을 통해 고객 여러분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