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 8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사진=미래에셋증권]](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503/241343_140025_5044.png)
【뉴스퀘스트=송미주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금융 마이데이터 브랜드 평판에서 8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단순히 타 금융사 자산과 소비 내역을 모아 보여주는 기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넘어 실질적 자산관리 솔루션인 '플래너 서비스'와 결합해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를 이룬 결과라는 게 미래에셋증권의 설명이다.
미래에셋증권의 ‘플래너 서비스’는 배당, 이자, 공모주 투자, 절세 등을 계획·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다.
2023년 출시된 ‘배당 플래너’는 금융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대표적인 혁신 사례 중 하나로 평가받으며, 핵심 자산관리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지금까지 받은 모든 이자소득과 앞으로 받을 이자소득을 한눈에 확인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이자소득 플래너'도 도입됐다.
미래에셋증권 김세훈 디지털플랫폼본부장은 “고객 중심의 혁신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융 마이데이터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며 “해외주식 및 타금융사의 채권이자소득, 은행 예적금 이자 정보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미래에셋증권, ROE 개선 기대감에 '주가 사상 최고치' 기록
-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 인도 현지에서 글로벌 전략 제시…쉐어칸 인수 100일 기념
- 미래에셋증권, '연3.22%' 개인투자용 국채 신규 5년물 출시
- 미래에셋증권, 엔화 ‘환매조건부채권’ 잔고 500억엔 돌파…엔화 강세 영향
- [눈에 띄네 오늘 이 공시] 미래에셋 김미섭 부회장·전경남 사장, 약 4억4000만원 규모 자사주 매입…"경영진, 책임경영 강화"
-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실물이전 효과 ‘톡톡’…1조원 넘는 자금 들어와
- [톡톡 튀는 증권가 유튜브] 미래에셋 유튜브 ‘스마트머니’, 서학개미 최적화 콘텐츠 시선 집중
- 마이데이터 2.0 개시…금융자산 일괄 조회·정리 가능해진다
송미주 기자
smju711@newsquest.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