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동물’ 주제로 한 어린이 공모전 최종 선정작 20편 담아
![KT가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주최한 ‘함께 그린 책 2’ 공모전의 최종 선정작 20편을 엮은 그림책을 출간했다. [사진=KT]](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505/245080_144563_4049.jpg)
【뉴스퀘스트=황재희 기자】KT가 어린이 작가들의 그림책을 출시하고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지니TV 에서 공개한다. 지니TV는 KT의 영·유아동 전용 IPTV(인터넷TV)다.
KT는 16일 지니TV 키즈랜드에서 주최한 어린이 작가 공모전의 최종 선정작 20편을 엮은 그림책 '상상금지!'를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그림책은 키즈랜드가 지난해 진행한 ‘함께 그린 책 2 : 내 친구 상상 동물’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어린이 작가 20명의 작품으로 구성됐다.
그림은 2023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상을 받은 이경국 작가가그렸다. 하늘을 나는 호랑이, 무지개 꽃끼리, 불사조 스핑크스 등 아이들의 상상 동물을 감상할 수 있다.
KT는 실물 그림책 외에도 밀리의 서재 이북(eBook)과 애니메이션으로도 출시한다. 이북은 17일, 애니메이션은 올해 말 키즈랜드에 공개할 계획이다.
KT관계자는 "키즈랜드의 주 고객인 아이들의 생각이 궁금해 이번 공모전과 그림책을 기획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한 덕분에 아이들의 상상 세계를 책에 풍성하게 담아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황재희 기자
dailyhee@newsque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