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와 전략적 협력 확대··· 클라우드 ERP 고도화 위한 기술 지원 서비스 구축 

LG CNS 직원들이 SAP 사파이어에 마련한 부스에서 고객에게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LG CNS]
LG CNS 직원들이 SAP 사파이어에 마련한 부스에서 고객에게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LG CNS]

【뉴스퀘스트=황재희 기자】 LG CNS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글로벌 IT 행사 'SAP 사파이어 2025'에 참가해 AI(인공지능) 기반 ERP 테스팅 신기술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ERP는 재무·제조·인사(HR)·구매·영업 등 기업의 모든 업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사적 자원관리를 뜻한다. 

LG CNS 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SAP 사파이어에서 전시부스를 마련해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SAP 사파이어에서 처음 공개된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SAP ERP 시스템에 특화된 실거래 데이터 기반 테스팅 솔루션이다.

기업에서 ERP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최신 시스템으로 전환할 때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미리 확인해준다.

올해는 AI 기술을 통해 테스트에 사용할 데이터 수가 부족할 경우 실제와 유사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또 데이터에 포함된 사용자 정보 등 민감하거나 보안이 필요한 정보는 추출해 삭제한다. 이외에 신규 시스템에 대한 테스트 결과에서 오류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오류 원인을 추적해 테스트 검증 시간도 대폭 줄여주도록 설계했다.

LG CNS는 SAP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국내에 클라우드 ERP 고도화를 위한 기술 지원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는 SAP ERP를 도입한 기업고객에게 향상된 클라우드 ERP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애플리케이션 운영부터 시작해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 운영과 보안 업데이트, 시스템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합 패키지로 제공할 예정이다.

ERP 사업의 글로벌 확장을 위해 연내 인도에 ERP 기술 전문인력 중심의 딜리버리센터 설립도 계획하고 있다.

LG CNS 관계자는 "올 초 SAP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략 서비스 파트너 이니셔티브에 합류한 후 아태 지역에서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기 위한 행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