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경영 방침 수립, 안전 중심 조직문화 형성 등 인정받아
안전한 직원 환경에서 고품질 서비스 제공 위해 지속 노력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이 ISO 45001 인증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제공=뉴스퀘스트]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들이 ISO 45001 인증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의 안전보건경영이 국제표준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표준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산업재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이번 평가에서 근무자 위험성 평가 및 개선, 안전보건경영 방침 수립 등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임직원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안전한 작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기준을 마련해왔다.

대형 TV, 2단 적재된 세탁기 및 건조기는 2인 1조 작업을 의무화하고, 에어컨 실외기 작업 시에는 안전 보호구를 착용하고 인증 사진을 등록하도록 했다. 또한 엔지니어가 작업 중 위험 상황을 인지했을 때는 즉각 작업을 중단하는 '작업 중지권'도 부여했다.

이외에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분기별 안전보건 교육을 진행하고, 매년 현장 관리자 안전교육도 실시해 오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해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철구 삼성전자서비스 CSO 부사장은 "모든 임직원이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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