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과 임시정부 초대 국무총리 '이동녕' 선생 생가 방문
![SK브로드밴드는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국가유공자의 공훈과 희생정신을 기리는 현충시설 역사 투어 프로그램 '알고리즘'을 편성했다. [SK브로드밴드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08/229505_125843_5218.png)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SK브로드밴드는 국가보훈부와 손잡고 국가유공자의 공훈과 희생정신을 기리는 현충시설 역사 투어 프로그램 '알고리즘'을 편성했다고 16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는 17일 케이블TV 채널 1번에서 독립기념관부터 이동녕 선생 생가&기념관, 유관순열사 기념관까지 대한민국 독립 역사에 대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2회차에서 전한다.
지난달 27일 첫 방송에선 인천상륙작전기념관 등 주요 사적지를 찾아 다양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번 2회차에서는 방송인 장동민, 윤태진과 역사 스토리텔러 김재원이 참여했다.
독립기념관을 찾은 출연진들은 한반도를 만세 소리로 뒤덮은 3.1운동과 청산리 대첩 등 항일 독립운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장동민은 “독립기념관을 오랜만에 왔는데, 가족들과 오기에도 좋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임시정부 초대 국무총리를 재임했던 석오 이동녕 선생 기념관을 둘러본 윤태진은 “그동안 제대로 알지 못했던 정말 중요한 분을 알게 됐다”며 프로그램 참여의 의미를 되새겼다.
한편 ‘알고리즘’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30분 방송으로 17일과 24일에 시청자들을 찾는다. 방송은 SK브로드밴드 케이블TV 채널 1번을 비롯해 ‘알고리즘’ 유튜브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SK브로드밴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 SK브로드밴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위한 공익캠페인 프로그램 제작·방송
- SK브로드밴드, 시니어 맞춤형 AI 길 안내 서비스 출시..."전화 한 통으로 쉽고 빠르게"
- SK브로드밴드, 필모그래피 토크쇼 ‘필모톡: 조정석’ 진행
- SK브로드밴드, OTT-IPTV 통합 요금제 'B tv All+' 출시..."추가 결제 없이 한번에 시청"
- SK브로드밴드, 한가위 맞이 영화·키즈·노래방 등 '추석 플레이' 편성..."온 가족 모두 즐겨요"
- '27돌' SK브로드밴드, 박진효 사장 등 임직원 한강공원서 봉사활동
- SK브로드밴드, 은퇴세대 제2의 시작 돕는 '이제 뭐 하지?' 방영...이만기·김현철 '환상의 케미'
김민우 기자
nsfact@newsque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