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금액 기준 점유율 28.8%...프리미엄 시장에서 초격차 유지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 점유율 29.6%...19년 연속 1위 달성 '코앞'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인공지능(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삼성전자의 Neo QLED 8K 모델. [삼성전자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08/229611_125965_325.jpg)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인공지능(AI) TV를 앞세워 상반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금액 기준 28.8%를 기록하며 전 세계 TV 시장 1위 지켰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상반기 삼성TV가 달성한 이 같은 수치는 올해 출시한 AI TV를 비롯해 대형 TV, Neo QLED(퀀텀닷 디스플레이), OLED(유기 발광 다이오드)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수량 점유율에서도 삼성전자는 18.3%를 달성해 1위를 차지했다.
2500달러(약 33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시장에선 52.8%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타 경쟁사와 초격차를 유지했다.
경쟁이 가장 치열했던 1500달러(약 200만원) 이상 시장에서도 QLED TV 판매 호조로 52.8%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29.6%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특히 98형 판매 호조로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3.5%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이어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삼성전자, 3대 중 2대 ‘AI 가전’...1~7월까지 누적 150만대 팔려
- 삼성전자서비스, ‘세계 최고 서비스 노하우’ 해외로 전수...“고객만족 확대”
- 삼성 'AI 가정용 에어컨', 역대급 폭염에 '불티'...무풍이 대세
-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한 달간 AI 제품 구매 할인 혜택
- 삼성전자, 하반기에도 AI 상승기류 탄다..."고객 최적화 커스텀 HBM, 세부 스펙 협의 시작"
- 삼성전자, AI 바람 타고 다시 날았다...영업익 7분기 만에 10조 복귀 "반도체만 6.4조원"
- 삼성전자, '마이크로 LED' 전시 매장 확대...브랜드 쇼룸에도 체험 공간 마련
- 삼성전자 AI가전, 최고 보안등급 '다이아몬드' 가전업계 최다 획득
- 삼성 '갤럭시 A 시리즈'도 AI 기능 쓴다...‘서클 투 서치’ 업데이트
- 삼성 ‘더 프레임’, 현대미술과 만났다...작품 전시회 개최
- 삼성전자, 19년 연속 TV 글로벌 1위 달성 '눈앞'...LG전자, OLED 시장 부동의 1위
김민우 기자
nsfact@newsque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