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물품 기부도 예정
![S-OIL 안와르 알 히즈아지 대표. [사진=S-OIL/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09/231010_127752_1635.jpg)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S-OIL은 9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이를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장애인표준사업장 ‘브라보비버 인천점’에 대한 지분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발달장애인 54명이 근무하고 있는 ‘브라보비버 인천점’은 최근 증자를 결정함에 따라 S-OIL이 지분투자에 참여하게 됐다.
이에 따라 ‘브라보비버 인천점’에서는 5명의 발달장애인이 추가로 고용될 예정이다.
S-OIL은 지분투자를 참여한 브라보비버 인천점을 비롯한 전국 4개 지점을 통해서 문구류나 쿠키세트, 티세트 등을 구입해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고, 구입한 물품은 복지시설에 기부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2009년부터 발달장애 청소년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를 후원하고 있다. 특히, 2022년에는 성인이 된 장애인 연주단원 5명을 직원으로 채용했고, 올해는 인원을 확대해 현재 7명의 단원들이 직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발달장애인들의 일자리가 널리 창출되기를 희망하며 소외받는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S-OIL은 회사의 핵심가치인 ‘나눔(Sharing)’을 실천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소외이웃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을 후원하고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S-OIL, 마포 사옥에 친환경 사회적 기업 팝업스토어 운영
- 알 히즈아지 S-OIL CEO “친환경 항공유 생태계 확장 기여할 것”
- 대한항공, 지속가능항공유(SAF) 첫 상업 운항...'탈탄소' 상징적 의미
- S-OIL, 천연기념물 어름치 치어 방류로 서식지 복원 활동 진행
- S-OIL, 추석맞이 저소득 가정에 ‘사랑의 송편 나누기’
- S-OIL, 티웨이항공과 SAF 공급 및 공동마케팅 상호 협력
- S-OIL, 디지털 전환 ‘AI 구매시스템’ 도입 및 운영 소개
- S-OIL, 울산경찰청 ‘피싱사기 예방캠페인 챌린지’ 참여
- S-OIL, 장항습지 보호를 위해 1억5000만원 후원
- S-OIL 지원 협력사 33개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성과...ESG 경영 지원 지속
- S-OIL, 고객감사 O2O 프로모션 ‘구도일 드림’ 프로모션
- S-OIL 샤힌 프로젝트 건설공사 본궤도...EPC 공정 진행률 40% 도달
- S-OIL, 고인화점 액침냉각유 ‘e-쿨링 솔루션’ 출시
- 에쓰오일, 3분기 영업손실 4149억원...국제 유가 및 환율 하락 영향
- S-OIL, 데이터 시각화 해커톤 대회 개최
- S-OIL 지원 애니메이션 ‘폴라레스큐: 슈퍼가디언즈’ 베일 벗었다
- S-OIL, 협력사와 지속가능 동반성장 위한 구매설명회 개최
- S-OIL, '희망 2025 나눔 캠페인' 통해 성금 20억원 전달
권일구 기자
k2621@newsque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