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금융 등 산업별 생성형 AI 적용 사례 소개
B2B 고객 위한 코파일럿 체험 부스 운영

LG CNS 직원이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에서 자사의 생성형 AI 혁신 사례를 관람객에게 소개하고 있다. [사진=LG CNS]
LG CNS 직원이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에서 자사의 생성형 AI 혁신 사례를 관람객에게 소개하고 있다. [사진=LG CNS]

【뉴스퀘스트=황재희 기자】LG CNS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의 협력을 강화한 결과물로 기업 고객들을 위한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 혁신 사례를 공개했다.

LG CNS는 26일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MS AI 투어 인 서울'에 참가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행사는 MS가 전 세계 60개 도시를 순회하며 AI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투어의 일환이다. 올해 서울 행사에서는 AI를 활용한 비즈니스 혁신과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 방법이 주요 화두로 다뤄졌다.

 LG CNS는 별도 전시부스를 마련해 제조기업 A사의 제품 설계업무에 MS 애저 클라우드를 바탕으로 생성형 AI 기반의 검색 지능화 서비스를 도입한 사례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직원들이 업무 중 문제가 발생하거나 궁금한 사항에 대해 채팅창에 질의하면 생성형 AI가 제품 설계 지침서, 과거 설계 이슈를 해결한 사례들을 종합 분석해 최적의 답변을 제공한다. 

LG CNS는 MS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추진중인 MS 365 코파일럿 활용 컨설팅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은 M365 코파일럿을 업무에 적용해 생산성을 혁신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고 AI 서비스를 기획해볼 수 있다.

LG CNS는 기획한 서비스를 실제 구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데이터 활용부터 서비스 구축까지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전시 부스에서는▲일정 관리, 회의록 작성 ▲제안서·시장 분석 보고서 작성 ▲매뉴얼·직원 교육자료 제작 등 M365 코파일럿 기반의 다양한 AI 서비스를 참관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LG CNS는 MS와의 사업 협력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MS 론치 센터라는 별도 조직을 신설했다. 기업들은 이 센터를 통해 MS에서 제공하는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LG CNS 관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가치를 혁신할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발굴, 확보하겠다"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AI기술을 가장 빠르게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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