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방욱재 LG유플러스 디지털커머스개발Lab장,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 전경혜 LG유플러스 디지털CX/성장담당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왼쪽부터) 방욱재 LG유플러스 디지털커머스개발Lab장, 문동민 한국표준협회 회장, 전경혜 LG유플러스 디지털CX/성장담당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뉴스퀘스트=김어진 기자】LG유플러스는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통신부문을 첫 평가한 지난해부터 2년 연속 1위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실질적인 편의와 새로운 혜택을 느끼는 서비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데 주력하면서 고객 소통 채널의 디지털화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가족이나 지인과 결합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 제출이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디지털에 익숙한 가입자는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부터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다.

또한 인공지능(AI)를 활용해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개선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단순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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