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7821억원...분기 최대 달성, 전년 동기 比 29.6% ↑
당기순이익 1623억원...순손익 작년 대비 흑자전환 성공

넷마블은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821억원, 11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제공=뉴스퀘스트]
넷마블은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821억원, 111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넷마블이 2분기 신작 3종의 흥행을 바탕으로 3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넷마블은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821억원, 111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1623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9.6% 증가했으며 영업손익과 순손익 모두 흑자전환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를 크게 웃돈 수치다. 이에 앞서 증권업계에서는 넷마블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7753억 원과 726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1조3675억원, 영업이익 1149억원, 순이익 1524억원으로 나타났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포인트)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넷마블은 하반기에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필두로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총 4개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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