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일반게임 프론티어 부문 선정
완성도 높게 구현한 고품질 그래픽과 전투 연출 높은 점수
흥행도 폭발적...게임 누적 다운로드 2000만회 돌파

글로벌 대흥행을 이끌고 있는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2024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프론티어 부문에 선정됐다. [넷마블 제공=뉴스퀘스트]
글로벌 대흥행을 이끌고 있는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2024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프론티어 부문에 선정됐다. [넷마블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글로벌 대흥행을 이끌고 있는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2024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프론티어 부문에 선정됐다.

넷마블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이 웹툰 원작을 완성도 높게 구현한 고품질 그래픽과 전투 연출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총 2회에 걸쳐 해당 기간 게임 유저들과 전문가들에 높은 평가를 받은 국산 게임을 선정해오고 있다.

선정 부문은 ▲일반게임(블록버스터/프론티어) ▲기능성게임 ▲인디게임 등 총 3가지로 나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나 혼자만 레벨업'에 대해 "다채로운 던전 콘텐츠의 전략 구성과 공략의 재미를 유저들에게 선사했다"며 "또한 극한 회피, 그림자 밟기 등 퀵 타임 이벤트 시스템을 통한 조작 재미와 전투 몰입감을 극대화했다"고 평가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높은 게임성과 함께 흥행에서도 폭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앞서 지난 5월 8일 정식 출시에 앞서 이미 총 1500만명이 사전등록을 진행했으며 출시 직후 141개국 앱 마켓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 이후에도 DAU(일일 활성자 사용자) 500만명을 달성하고, 누적 다운로드가 2000만회를 돌파하며 유저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선정을 기념해 모든 이용자들에게 ‘커스텀 모집 티켓 10개’, ‘마정석 1000개’, ‘보물찾기 이벤트 티켓 10개’, ‘마력이 깃든 파편 2000개’를 제공한다. 

김준성 넷마블 개발총괄 본부장은 "론칭 후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응원해주시는 이용자분들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