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학고 찾아 '우리의 꿈을 그리다, DBD' 행사 진행
로드쇼 차량에서 QD-OLED 등 차세대 제품 10여종 전시
디스플레이 특강 통해 이공계 인재들의 관심 적극 이끌어
![삼성디스플레이가 개발한 자발광 QD-LED 시제품 [삼성디스플레이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09/231860_128800_1016.jpg)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과학 영재들을 찾아 디스플레이 산업 비전과 자사의 기술 리더십을 선보였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경기과학고등학교에서 '우리의 꿈을 그리다, DBD(꿈 너머의 디스플레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과학고등학교 재학생 250여명을 대상으로 삼성디스플레이의 차세대 제품을 전시하고 기술 특강, 선배와의 대화, 진로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아울러 삼성디스플레이 학교 본관 앞에 '플렉스S', '플렉스G', 등 멀티 폴더블 제품과 9.4형 라운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등 차세대 제품 10여종을 전시했다.
학생들은 자율 수강 방식에 따른 공강 시간대를 활용해 자유롭게 제품을 관람하고 현장에서 담당 직원의 기술 설명을 들으면서 디스플레이에 대한 이해도와 친밀도를 높였다.
이날 오후 5시부터 과학영재연구센터에서 진행된 '디스플레이 특강'에는 경기과학고 3기 졸업생인 최재범 부사장이 1,2학년 재학생 250여 명을 대상으로 'Display Magic and Our Life'(디스플레이 마법과 우리 삶) 제목의 기술 특강을 진행했다.
최 부사장은 사람과 정보기기, 자연을 연결해 주는 장치로서 디스플레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공계 인재들이 디스플레이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분야를 제시했다.
이어서 진행된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는 디스플레이 연구소, 생산기술 연구소, 중소형 사업부 등에서 근무하는 경기과학고 출신 직원들이 참석해 후배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을 상담해주는 진로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고현민 경기과학고등학교 2학년 학생은 "미디어로만 접하던 멀티 폴더블 OLED, 라운드 OLED, 초대형 QD-OLED 등을 직접 체험해 보며 디스플레이 선두 기업의 압도적인 기술력과 치열한 연구 개발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며 "현장에 계신 선배님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며 진로 설계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삼성디스플레이, '순환경제 선도기업' 대통령상 수상..."탄소감축 노력, 저전력 기술 개발 이어갈 것"
- 삼성디스플레이 "삼성 OLED가 AI 시대 디스플레이에 해답...저전력 기술 개발에 초격차"
- 삼성디스플레이, "업계 최고 해상도·연신율"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공개
- 이창희 삼성디스플레이 부사장 "AI 시대 패널 혁신 선도...소비전력 저감 핵심 과제"
- 삼성전자, AI 바람 타고 다시 날았다...영업익 7분기 만에 10조 복귀 "반도체만 6.4조원"
- 삼성디스플레이, BMW '미니'에 원형 OLED 공급...신차 5종에 독점 제공
- 삼성디스플레이, 모니터용 QD-OLED 누적 출하 100만대 달성
- 삼성D, 美 'SID 2024'에서 차세대 QD, RGB 올레도스 등 OLED 미래 제시
- 삼성 디스플레이, 'AI PC' 시대 맞아 OLED 청사진 제시...대만 'IT 서밋 2024'서 첨단 기술 대거 공개
- '페라리 축제'에 등장한 삼성 OLED...삼성디스플레이, '피날리 몬디알리'서 차세대 혁신 제품 전시
- 삼성디스플레이, 업계 최초 퀀텀닷 잉크 재생기술 확보...연 100억원 절감 기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