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장에서 테이블 오더, QR 주문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스마트 매장 운영 위한 통합 서비스로 고객 매출 향상 기대
![SK브로드밴드 송정범 SOHO&SE 담당(왼쪽)과 비버웍스 김종윤 대표가 27일 서울 중구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 시장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SK브로드밴드 제공=뉴스퀘스트]](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411/235214_132892_3417.jpg)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전국 소상공인 시장 활성화를 위해 두 팔을 벗고 나섰다.
SK브로드밴드는 스마트 매장 솔루션을 보유한 '비버윅스'와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상품 및 영업 인프라를 활용해 상품 판매 경험 및 시장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며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비버웍스의 솔루션은 포스, 키오스크,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테이블 오더, QR 주문, DID(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 시스템까지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주문 채널의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매장에서의 고객 호출과 알림톡, 주방 주문 관리 시스템도 함께 제공해 매장 운영의 효율성도 극대화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소상공인의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서비스해 고객 만족도를 대폭 끌어올릴 계획이다.
매장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매장 점주들의 매출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이번 제휴를 통해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확대 제공한다.
비버웍스의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는 지난 10월 과기정통부 산하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으로부터 정부 공식 검증서를 획득했다.
SK브로드밴드는 소상공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디지털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경쟁력있는 비버웍스 상품을 올해 내 출시할 예정이다.
송정범 SK브로드밴드 SOHO&SE 담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더욱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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