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신년사 발표...사업별 시장 리더십 확대 강조
전방위적 AI 및 디지털 전환, O/I 2.0 사내 적용 제시
"도전적 환경 극복하고 장기적인 성장성 확보하자"

박진효 SK브로드밴드 사장. [SK브로드밴드 제공=뉴스퀘스트]
박진효 SK브로드밴드 사장. [SK브로드밴드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박진효 SK브로드밴드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 한해 있을 도전적인 환경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강화해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성을 확보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박진효 사장은 올 한해 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인공지능(AI) 기술 진화에 따라 고객 눈높이는 높아지는 동시에 국제 정세의 불안정성에 따른 리스크가 상승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박 사장은 올 한해 핵심 과제로 ▲각 사업의 시장 리더십 확대 ▲전방위적인 AT/DT(AI 및 디지털 전환) ▲O/I(운영개선) 2.0 사내 적용 등을 제시했다.

박 사장은 "지난해 SK브로드밴드는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도 고속인터넷과 유료방송 순증 1위 달성하고, AI B tv와 콘텐츠 결합상품 출시 등을 통해 미디어사업의 성장을 견인했다”며 “ Enterprise사업 또한 매출 증대와 더불어 사업 실행력을 높여 성장 사업의 스케일 업을 본격화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올 한해 핵심 과제를 가치있게 만들어 내기 위해 중요한 것은 SKMS(SK 매니지먼트 시스템)를 토대로 한 구성원 모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동참"이라며 "호랑이라 생각하고 활을 쏘면 돌에도 화살이 꽂힌다는 사석위호(射石爲虎)의 자세로 패기와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면 어떤 도전적 환경도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박 사장은 끝으로 얼마 전 발생한 안타까운 사고의 희생자분들과 유가족분들의 추모와 위로에 함께 하자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