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코리아 등 81개 협력사 임직원 참여
![[사진=SK하이닉스]](https://cdn.newsquest.co.kr/news/photo/202501/238150_136363_5616.jpg)
【뉴스퀘스트=황재희 기자 】 SK하이닉스가 지난 15일 이천캠퍼스 영빈관에서 81개 협력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산업기술 보호 필요성과 유출 방지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반도체 등 핵심기술 외부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기술의 보안 강화를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보안 교육 내용은 ▲산업 현장 자동화, 신규 기술 개발, 폭발적 데이터 증가에 따른 보안 사고 위협의 고도화 ▲기술 유출 등 보안 사고 사례로 구성됐다.
SK하이닉스는 최근 강화된 ▲보안 관련 법령 ▲보안 관리 방법 등을 함께 교육하며, 보안 사고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 등을 알렸다.
이날 SK하이닉스는 협력사가 희망할 경우 보안 관련 자문을 포함한 보안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순 교육을 넘어 실질적인 보안 강화를 위한 지원까지 아끼지 않겠다는 설명이다.
한편, 보안 교육이 진행된 이후에는 SK하이닉스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김성한 SK하이닉스 구매 담당 부사장은 이날 교육과 관련 “우리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지키기 위해 산업기술 보호 및 유출 방지는 매우 중요한 과제"라며 "SK하이닉스뿐 아니라 협력사 여러분의 관심과 노력이 필수”라고 강조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 삼성·SK, 실적 향방 가른 HBM ‘사활’...6세대 개발 앞당겼다
- SK하이닉스, 성과급에 자사주 매입 옵션…1년 보유시 현금 혜택
- SK하이닉스, 'AI 메모리' 기술력 뽐낸다...CES 2025서 5세대 HBM‧기업용 SSD 등 전시
- ‘6세대 HBM4 양산 누가 먼저 하나’, 삼성전자·SK하이닉스 사활건 총력전...엔비디아 차세대 칩 ‘루빈’에 탑재
- SK하이닉스, AI DC 최적화 SSD 'PS 1012 U.2' 개발..."글로벌 AI사에 기술 리더십 제공"
- SK하이닉스, 설 맞이 협력사 거래대금 1330억원 조기 지급
- SK하이닉스 노사, 성과급 1450% 놓고 팽팽한 줄다리기
- HBM 날개 단 SK하이닉스, 지난해 영업익 23조4673억원 '역대 최대'
- SK하이닉스가 후원해온 발달장애인 핸드볼, SOK 정식 종목 채택
황재희 기자
dailyhee@newsque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