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매출액 4조91억원...전년 대비 5% 상승
4분기 영업손실 158억...전년 동기 比 적자전환

넥슨이 주요 게임들의 고른 성장으로 지난해 호실적을 달성했다. 사진은 판교에 위치한 넥슨코리아 본사. [사진=김민우 기자]
넥슨이 주요 게임들의 고른 성장으로 지난해 호실적을 달성했다. 사진은 판교에 위치한 넥슨코리아 본사. [사진=김민우 기자]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넥슨이 주요 게임들의 고른 성장으로 지난해 호실적을 달성했다.

넥슨은 지난해 연 매출액 4462억엔, 영업이익 1242억엔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1348억원으로 나타났다.

원화로 환산하면 매출액은 4조91억원, 영업이익 1조1157억원, 순이익 1조2116억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5%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8% 감소했다. 순이익은 91% 늘었다.

4분기 매출액은 797억엔, 영업손실 17억엔, 순이익 320억엔이다. 원화 기준으로는 각각 7294억원, 158억원, 2930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 감소했고 영업손익은 적자전환했다. 순손익은 흑자전환했다.

지난해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FC’ 등 주요 프랜차이즈 3종에서 전년 대비 1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IP 성장 전략’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각 IP별로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출시 효과를 누린 ‘던전앤파이터’ IP가 전년 대비 53%의 매출 증가를 기록해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메이플스토리’ IP에서는 PC ‘메이플스토리’의 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24% 성장을 기록하며 북미와 일본 지역에서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분기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

‘FC’ 프랜차이즈는 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으나, 연간으로는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했던 2023년 대비 감소했다.

넥슨 2024년 연간 실적 그래프. [사진=넥슨]
넥슨 2024년 연간 실적 그래프. [사진=넥슨]

넥슨은 안정적인 라이브 성과를 기반으로 다양한 종류의 신작 라인업을 공개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예고했다. 

먼저,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 3월 28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계승한 오픈월드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 아라드’,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차세대 3D 액션 RPG ‘프로젝트 오버킬’ 등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다양한 신작들을 개발 중이다.

또 넥슨 대표 IP 중 하나인 ‘마비노기’를 계승해 데브캣에서 개발 중인 ‘마비노기 모바일’ 또한 오는 3월 27일 출시를 예고했다.

‘마비노기 영웅전’의 켈트신화 기반의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도 준비 중이다.

PvPvE 서바이벌 슈터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와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생존 탈출 게임 ‘낙원: LAST PARADISE’ 등 신규 IP 기반의 다채로운 신작 또한 넥슨의 파이프라인을 한층 강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넥슨이 보유한 던전앤파이터나 메이플스토리와 같은 강력한 IP들의 사업성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연구와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며 “기존의 IP 프랜차이즈와 신규 IP로 선보일 새로운 게임들을 통해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해 발표했던 자사주 매입 정책의 잔여분 500억엔의 집행 기한을 2027년에서 2026년으로 앞당기고, 같은 기간 500억엔 규모의 자사주를 추가로 매입해 총 1000억엔 규모의 자사주를 1년 이내에 매입한다고 밝혔다. 

올해 넥슨의 자사주 매입은 2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총 500억엔(한화 약 4575억원) 규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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