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긴급 대책 설명회 진행...추가 조치 발표
전국 대리점서 유심 교체 수요 우선 대응 조치
유심보호서비스, 디지털 취약계층부터 자동가입

유영상 CEO가 2일 진행된 고객 보호 추가 조치 방안 설명회에서 사과하고 있다. [사진=SKT]
유영상 CEO가 2일 진행된 고객 보호 추가 조치 방안 설명회에서 사과하고 있다. [사진=SKT]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SK텔레콤이 유심 해킹 사고와 관련해 전국 2600여개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모집을 중단하고 유심 교체 업무에만 집중하기로 했다.

또 신청을 받아 가입하던 유심보호서비스는 신청 없이도 모든 고객에게 차례로 제공할 예정이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은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에서 "늦어도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해 사실상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무료 부가 서비스다.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의 SK텔레콤 고객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다. 남은 약 850만명 고객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이다.

자동 가입 대상은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이다.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이다. 자동 가입은 SK텔레콤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된다. SK텔레콤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 및 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된다.

아울러 SK텔레콤은 이번 사고로 인한 사회적 관심이 높은 점을 감안해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Daily) 브리핑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사고와 관련한 불필요한 오해를 바로잡는 설명도 병행할 방침이다. 

유영상 사장은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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